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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군민 고충·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전문 조사관 방문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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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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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천군은 28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과 영주시, 문경시 주민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각 분야별 전문 조사관과 민간 협업기관 상담관들이 직접 찾아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을 청취해 해결방안을 찾고 취약계층을 보호하고자 시행하는 현장 중심 민원상담 제도다.

군은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 모든 행정 분야,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 피해, 지적, 노동관계, 서민금융, 의료 등 18개 분야에 걸쳐 사전 상담예약 12건과 현장 접수 상담 등 총 30여건의 심도 있는 현장 민원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생활 속에서 불편하게 느꼈던 부분을 가까이에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단순 질의 등 현장에서 처리가 가능한 부분은 즉시 해결이 이뤄졌으며 보다 구체적인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관련 기관과 협의하거나 권고를 통해 처리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고충이나 애로사항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고충 민원 상담뿐 아니라 평소 접하기 힘든 생활법률, 노동, 서민금융 등 다양한 분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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